Yi 4k 액션캠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된다고 했었지만, 결국 연결하지 못했다.

여러가지 해보던 끝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오늘 (2018-6-17) 했는데 메뉴에서 Bluetooth 가 아예 사라져버렸다.

이번에 올라간 버젼은 1.10.7 Build 2746r 이다.


스마트폰의 연결도 yi 액션캠 앱을 통해 와이파이로 연결되었다.


처음부터의 고민은 smooth q 가 블루투스를 지원하므로 yi 4k 액션켬의 전원을 짐벌의 버튼을 통해 켤수 있지 않을까 해서였는데 (짐벌의 파워 버튼에 카메라가 그려져 있길레...)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

(블루투스를 지원한다면 표준을 지원하는 것일텐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가능 장치들 목록에도 아예 보이지 않는 것을 보면 정말 블루투스를 지원했다는 것인지 좀 의심스럽기도 하다.)


다른 하나의 문제는,


짐벌의 관절(?)이 앞쪽으로 가게 촬영했을때 화면에 짐벌의 끝이 같이 찍힌다는 것이었다.

Yi 4k 의 메뉴에서 4k 화질로 설정했을때는 화면을 wide 로 설정할 수 밖에 없었는데 (2.7k 로 설정시는 wide 와 mediun 두가지로 선택이 되지만 4k 에서는 설정에 wide 밖에 나오지 않는다.) 이때는 짐벌 관절의 일부가 화각 안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뭐, 관절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오도록 찍는 셋팅은 가능하지만, 뭔가 들고 다니는 모양새가 낯설다.


마지막으로,


yi 4k 액션캠의 경우 짐벌과 체결하기 위한 플레이트 어댑터 없이도 세로로 끼워넣을 수 있지만, 이렇게 하는 경우는 짐벌의 고정 클램프라고 해야하나.. 이 부분으로 usb 포트를 가려버리기 때문에 짐벌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대용량 배터리 역할을 할 수 없다.


일단, 액션캠을 짐벌과 사용하려면 플레이트 어댑터는 필수라 생각되고, 더불어 사진을 취미로 할때부터의 버릇(?)이기도 하지만, 렌즈를 직접 문질러 청소하는것 보다는 싸구려 UV 필터를 사서 부착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알리에서 5천원 정도 수준인데... 문제는 이게 사이즈가 헐거운 경우가 있다.

다른것을 하나 주문해 놓고 지금 헐거운 것은 사이에 종이를 끼워넣어 고정해선 쓰고있기는 한데... 뭔가 없어보인다. ^^;;




Posted by 너른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