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에서 보다시피, 서울 인근에 위치한 퍼블릭 골프장이다.

해, 솔, 리아 각각 9홀의 27홀로 구성되어 있는데 (뭐냐, 이 네이밍 센스는... ^^;;;;)

가까워서 그런가, 사람이 많았다. 하긴... 요즘 골프인구도 많이 늘었다고 하니...

 

 

 

 

느낌은, 페어웨이가 좀 좁은 느낌이다.

그래서 그런지 양쪽 다 OB 가 없고 해저드 처리된다.

 

홀 곳곳에 위 사진처럼 망이 쳐져서 다른 홀이나 계곡을 막아서는 곳들이 종종 있다.

 

게다가 홀의 거리도 좀 짧은 느낌이라 제대로 치면 어렵겠지만, OB 도 없고 해서 편하게 칠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된다.

다만, 그런 난이도의 낮음을 그린에서 커버한다.

 

각 그린은 보통 2단, 3단 그린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포대그린 형식은 없지만 잘구르고 경사가 심해 하수가 쉽게 접근할 그린이 아니다.

그러므로 컨시드를 빡빡하게 운영하면 예상치 않은 타수가 나올수 있어보인다.

 

 

 

 

 

골프장 사진은 특히 왜곡이 심하게 보이는 편인데 위 사진은 그나마 이 골프장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지 않는가 싶다.

좁은 페어웨이. 멀리 보이는 그물망, 양쪽 해저드처리되는데 한쪽은 골짜기, 한쪽은 언덕 형태가 많다.

 

길이가 짧아서 그런가... 200m 지점에 해저드를 만들어 놓은 홀도 있었는데 좀 심해보인다. 그렇다고 넘길 거리도 아니고...

벙커가 많다거나 한 느낌은 아니고 그린만 제외하면 타수가 많이 나올 골프장은 아니다.

특히 하수에게 더욱 그런데... OB 지역이 없다. (세컨 OB 도 없었나... 싶다. 다 해저드 였던듯...)

 

일단, 골프인구가 많은 서울 인근에 위치한것 만으로도 50점 먹고 들어가는 골프장이 아닌가 싶다.

통상 골프는 오전에 시작시간을 잡는 경우가 많은데 2 - 3시간여를 달려 가고나면 아무래도 좀 피곤하니까...

 

골프장은 잔디 관리상태와 주기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단정하긴 어렵지만 나름 괜찮은 골프장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너른바다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