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를 하나 구입하게 되었다.

경성GK 큐닉스 UHD4020R CURVED MINE 이라는 놈인데, 이걸 구입하게 된건 11번가 쇼킹딜이라는 곳에서 검색하다 선택하게 되었다.


애초에 UHD 라는걸 경험해보고 싶었는데, 찾아보니 작은 모니터일수록 폰트가 작아져 눈만 아프다 라는 평들이 간혹 띄어, 가는김에 40인치 이상을 찾아보게 되었다.


너무 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잘한 선택이었다.

글쓴이의 경우는 사실... 노안이 좀 있는데 (많이 있다고 해야할까... 가까운건 안경을 벗고 봐야 한다. -_-;;;;;) 40인치로 바꾸고 나니 안경을 처음 쓴 느낌이다.


만일 어르신들을 위한 PC 를 마련한다면 대화면 모니터로 가는게 오히려 맞는거 같다는 느낌이다.


글자 크기가 커지니 너무너무 좋다고 밖에는....

특정제품을 협찬받은것도 아니고 이쪽에 지인이 있는것도 아니라 굳이 이 제품을 광고할 이유는 없으니 제품 추천이 아니더라도... 만일 노안이 좀 있어 모니터가 불만이라면 40인치 이상을 적극 권하고 싶다.

내 경우는 폰트를 300% 키워서 사용하는데 정말이지 화면이 들어오는걸 보자마자 감탄해 마지 않았다.


일단 이 제품으로 들어가면, 세부 스펙은 ... 스펙 적기가 귀찮아서 찾아보니 홈페이지에 이 상품을 찾을수가 없다. 쿨럭....

뭐, 내가 제품을 구입한 링크는 


http://deal.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583724414&xfrom=&xzone=


여기이니 이곳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대충 중요한 부분은...

40인치, 응답속도 8ms, UHD, 도트피치 0.23mm, 60Hz 이다.

 

특이사항으로 2W x 2W 내장스피커가 달려있는데 게임 용도라면 만족스럽지 못하다.

기존에 일반 PC 용 스피커가 아닌 북쉘프 스피커를 이용해서 인지 몰라도.... 

포탄소리가 중요한 월드 오브 탱크 같은 게임에선 최고 크기로 해도 소리가 작게만 느껴진다.

물론, 원래 쓰던 북쉘프 스피커의 중저음을 기대하는건 넌센스다.


이 제품을 처음 받았을때는 액정이 깨져서 왔다. ㅠ_ㅠ

실제품을 보면 알겠지만, 외관은 미려한 편인데 그러다보니 강하지는 않은듯하다.



이걸 처음 보았을때는...ㅠ_ㅠ

맘이 많이 상해있어서 환불할까 생각도 했었는데 교환이 예상외로 빨리 처리되서 그냥 사용하게 되었다.


사진은 리사이즈만 하고 무보정이라서 화밸도 맞지 않았다. 뒤의 벽지가 사실은 저 색이 아닌데 화면의 색은 맞는거 보니 이건 뭔지... ^^;;





다시, 교환된 모니터다.

이걸 처음 보는데.. 기존의 모니터 (21인치던가... )가 워낙 오래되어서인지 화면 눈이 즐거운 지경이다. 





켜자마자 화면정보를 보니 자동적으로 텍스트 크기를 300% 적용하고 있었는데 노안으로 보기에는 정말 눈이 편하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대화면 모니터는 나이든 사람을 위한 모니터라 말하고 싶다.


물론, 모든 텍스트들이 명확한건 아닌데 ,







위는 11번가 쇼핑몰인데 왼쪽 메뉴는 고화소에 대응이 안되있는듯 하고 다시 나오는 서브메뉴는 또 그런게 반영되어 있는듯하다.

위 그림은 픽셀 그대로 크롭한것이다.


잘은 모르지만, 흔히 윈도우의 HIDPI 기능은 아직 완전하지 않다.. 정도로 말해지는 그 부분에서 나타나는 약점이 아닌가 싶다.







가장 알기쉬운... 구글의 크롬 화면을 띄우면 딱 저렇게 보인다.

화면이 크다는 느낌보다는 밝다, 선명하다 라는 느낌으로, 근래 몇년동안 사자마자 잘샀네 잘샀어... 느낌이 든 제품은 많지 않은데 이게 그 느낌이 든다.


커브드 액정의 느낌도 사실 생각보다 맘에 든다.

약간 구부러진 느낌이 한눈에 화면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느낌이랄까...


사용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드는 느낌은, 일단 글쓴이가 FPS 게임은 안하는지라 (멀미가 나서 못한다...) 잔상 등은 모르겠지만, 위의 월탱 정도는 무난하게 느껴진다. (여담이지만, 일* 회원들때문에 끊었다가 아시아서버로 옮겼고... 요즘 다시 안한지 오래되긴 했다.)


개인적으론 이 제품이 상당히 맘에 든다.

예전에 중소기업 TV 를 사면서 느꼈던 받침대의 부실함도 없었고, 파손후 대응도 좋았다고 생각하고

제품의 디자인이나 그외에 여러가지도 기본적으로 다 맘에 드는 편이다.

뭐, PIP 기능이나 기타 여러가지는 아직 사용해보지 못했으니...


PC 의 사양은 GTX-1060 에 I7-3770을 4200 정도로 오버클럭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유튜브의 동영상은 조금 끊기는 느낌이 있다. 인터넷 회선의 속도 문제인지 사양의 문제인지 모르겠다.


일단 많이 사용해보지 못해 구입기로 제목을 달았는데 나중에 추가적으로 많이 사용해보고 느낌을 적을까 싶다.




Posted by 너른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